본문 바로가기

ect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정부3.0 체험마당을 소개합니다!

 

 

정부3.0이란 단어, 많이 들어 보셨죠? 정부 3.0은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대표하는 말로,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기존의 정부운영이 일방향 운영, 정부 중심이었다면, 정부3.0은 양방향 운영,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 개개인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요.

 

그래서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해 왔는데요. 3년 간의 성과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정부 3.0 체험마당이 다음 주말에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3년 간의 성과를 한 자리에 모은 정부3.0 체험마당

 

 

 

정부 3.0 체험마당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정부와 민간의 정부 3.0 추진성과와 달라진 현재 모습, 새로운 미래모습을 직접 체험하는 박람회입니다. 오는 4 30일부터 5 3일까지 총 4일 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코엑스 3 C홀에서 열릴 예정이랍니다. 행사기간도 길고, 규모도 큰 만큼 볼거리도 풍성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어떤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을까요?

 

  

 

 

1 정부3.0 테마관 : 이번 행사의 가장 핵심으로 벽이 없는 정부, 젊은 정부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의 3가지 테마에 맞춰 중앙행정기관의 정부3.0 대표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어요.

 

 

 

 

2 우리고장3.0 테마관 : 이쪽은 지방자치단체의 특성화된 3.0 서비스를 체험하는 곳으로 17개 시/도가 현재 추진하거나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각자의 고향에서 어떤 편리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3 정부3.0 체험관 : 위 두 가지 테마관이 홍보위주 행사라면 이 정부3.0 체험관은 행사장에 가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특색있는 체험으로 꾸며져 있어요. 예를 들어 경찰청에서 준비한 음주감지기 측정체험, 농촌진흥청의 원예치료사 힐링 프로그램 등은 아이들도 충분히 재미있어할 체험으로, 가족나들이 코스로 행사장을 이용해도 좋을 듯 하네요.

 

 

 

 

4 그 외 각종 이벤트와 부대행사

 

 

 

이 외에도 정부3.0 홍보대사 이벤트를 비롯해 각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가 준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정부 행사라고 해서 딱딱하고 재미 없을 것 같다는 선입견은 날려버리세요!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거운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니까요. 많은 분들이 관람하러 오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도 갈 거예요~

 

 

2015 정부3.0 체험마당

행사 일정 : 2015 4 30() 개막 12:00 / 2015 5 1()~5 3()

행사 시간 : 오전 10~오후 6(오후 5시까지 입장가능)

행사 장소 : 삼성동 코엑스 C3, C4

홈페이지 : http://www.gov30fai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