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로그/일본 트래블로그

헬로키티의 모든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하모니랜드

헬로키티는 디즈니의 미키마우스에 버금갈 정도로 최고로 성공한 캐릭터 중 하나다. 유년시절 키티 모양 지우개를 써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만큼 학용품부터 시작해 최근에는 성인용품에 이르기까지 그 시장규모를 넓히고 있다. 요즘은 어른들 중에도 키티매니아가 늘어나 자기 방은 물론 사무실 책상까지 온통 키티의 핑크빛으로 장식해둔 사람들도 발견할 수 있다.

로키티는 일본 산리오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빨간 리본을 단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다. 헬로키티의 특징 중 하나는 입이 없다는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바로 이것이 인기의 원인 중 하나라고 분석하기도 한다. 입이 없는 무표정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감정이입하기가 쉽다는 것인데, 기분이 좋을 때 키티를 보면 마치 웃고 있는 것 같고, 슬플 때 키티를 보면 키티도 슬퍼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 때문이라고.

헬로키티의 세계적인 히트로 사세를 넓힌 산리오는 자사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하모니랜드라는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벳부에 있는 하모니랜드는 마치 디즈니랜드처럼 캐릭터를 테마로 한 갖가지 놀이기구가 있어 팬시용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종일 머물러도 지겹지 않은 곳이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단위 입장객이 많지만 캐릭터를 좋아하는 여성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벳부 외곽에 위치한 하모니랜드의 입구. 정말 키티가 살고 있을 것 같은 귀여운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유럽풍 건물이 팬시적인 감성을 자극한다.




        지름신의 유혹을 마구마구 느낄 수 있는 캐릭터용품점. 어쩜 저리 하나같이 사고 싶도록 만들었는지.




                                            전망차가 있는 화이트버스 스퀘어로 가는 길




                        산리오 캐릭터 모양의 전망차. 예전에 엄청 좋아하던 캐릭터 퓨린도 보인다.




                                                   키티모양의 붕붕카도 있다 >ㅂ<




               오전/오후 한 차례씩 중앙광장에서는 산리오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퍼레이드가 벌어진다. 




       유아틱하지만 실제로 보면 엄청 감동적. 동화책에서만 접하던 꿈과 희망이라는 단어가 실감이 난다.




             산리오의 또 다른 대표 캐릭터 마이 멜로디. 헬로키티의 뒤를 이어 1975년에 탄생된 캐릭터다.




                               주인공 키티의 등장! 주인공이라서 그런지 왕관도 쓰고 있다.




  퍼레이드 중간중간에 무대에서 내려와 사람들과 악수도 하고 사진도 찍는다. 특히 어린이들이 아주 좋아한다.




                              블로거뉴스 포토/동영상 베스트에 선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