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를 잡지처럼 꾸민다? 티에디션의 막강한 기능들

얼마 전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죠.
이름하여 '티에디션'. 예전에 있던 '첫화면 꾸미기'라는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티에디션은 이전보다 한층 편집기능이 강화되었답니다.

각 섹터마다 독립된 디자인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물론, 해당 섹터에 보여지는 포스트도 기존의 카테고리별 구분만이 아닌 조회수순, 댓글순, 다음뷰 추천순 등 반응별 포스트순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되었죠. 그래서 한동안 방치하던 블로그를 티에디션 기능도 시험해 볼 겸 대대적인(?) 개편을 시도해보았답니다. 먼저 티에디션으로 편집된 첫화면을 보실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드바는 그대로입니다. 첫화면 꾸미기는 포스트 영역만 해당되거든요. 먼저 맨 상단에 노출되는 포스트는 최신 포스트 2개로 장식했구요. 포스트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바뀐답니다. 그리고 상단 오른쪽에 조그맣게 있는 두 개의 포스트는 가장 많은 다음뷰 추천을 받았던 포스트를 고정으로 박아두었구요 ㅎㅎ.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보시라는 의도에서 ^^

그리고 아래 이쁜 소녀시대 사진이 보이는 영역은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포스트들만 모아둔 공간이구요, 그 아래는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포스트를 순서대로 모아뒀답니다.

그리고 아래쪽 6개의 포스트는 역시 조회수 순으로, 위쪽 소녀시대 사진이 있는 영역과 중복되긴 하지만 한눈에 펼쳐보이는 게 좋아보여 설정해 두었구요. 그리고 아래쪽은 순서대로 일본, 태국, 상해, 홍콩 트래블로그 포스트들을 모아두었죠. 아무래도 여행 블로거로 시작했기에 여행관련 포스트가 많거든요 ^^

최근 업데이트는 드문 편이지만 그래도 그나마 작성해뒀던 포스트가 좀 있어 이쁘게 첫화면을 꾸밀 수 있었네요. 물론 첫화면을 예쁘게 만드는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충실한 포스트를 꾸준히 생산하는 것이겠죠? 그래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첫화면도 이쁘면 좋잖아요 ㅎ

한가지 아쉬운 점은 티에디션으로 만든 섹터를 포스트 하단에도 달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점. html편집이 강점인 티스토리인 만큼, 찾아보면 분명히 방법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티에디션, 강추합니다. 여기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 프롤로그 화면은 참 반성해야 할 점이 많다고 보는데요 에휴... 돈도 많은 네이버가 왜 이렇게 블로그 편의 기능에는 신경을 안 쓰는지 모르겠네요. 여튼 티스토리를 더욱 보완하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여러분도 티에디션으로 블로그를 이쁘게 꾸며 보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