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1983년에 개장한 도쿄 디즈니 리조트는 올해로 개장 25주년을 맞이했다.
이곳에는 도쿄 디즈니랜드와 2002년에 개장한 도쿄 디즈니 씨(sea)가 나란히 붙어있다.
즉, 홍콩의 디즈니랜드와 더불어 동양에는 단 두개의 디즈니랜드가 있는 셈이다.

그 중 이번에 소개하는 도쿄 디즈니 씨(sea)는 이름 그대로 '바다' 를 테마로 만든 최신형 테마파크. 디즈니랜드가 동화를 테마로 삼은 어린이용 테마파크라면, 디즈니 씨는 판타지의 이미지를 추가해 성인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지향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물론 두 곳 다 어른이 가든 어린이가 가든 충분히 즐겁다.


도쿄 디즈니랜드로 가는 방법:
JR야마노테선을 타고 동경(東京) 역으로 간 다음, 거기서 JR케이요센(京葉線)을 타고 여섯번째 정거장인 마이하마(舞浜) 역에서 내려 미나미구치(南口)로 나가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쿄 디즈니 리조트 홈페이지
www.tokyodisneyresort.co.jp를 참조.(한글 지원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으로 20분쯤 걸어가면 디즈니 씨, 오른쪽으로 5분쯤 걸어가면 디즈니랜드 입구가 나온다.
걸어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기념인데 모노레일을 타고 기분을 내보기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날은 평일이고(목요일이었던 걸로 기억된다) 비까지 추적추적 내렸는데도 불구하고 개장 전부터 엄청난 사람들이 모였다. 과연 디즈니랜드. 개장은 9시부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 앞에 펄쳐진 전경에 우리는 감동하고 말았다. 작은 카메라로 경치를 다 담을 수 없어 애석할 따름.
그리고 우리는 눈에 띄는 어느 선착장으로 향하게 되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쿄 디즈니씨의 전체 지도. 다음편부터 본격적으로 디즈니씨의 어트랙션에 대해 다루기로 한다.

Posted by 토모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