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툰여행기/규슈일주

카툰여행기 규슈 -산큐패스와 규슈레일패스-







출발하기 전에...



 

▶규슈 한 도시에만 있을 것이 아니라 일주를 목적으로 한다면, 꼭 필요한 것이 산큐패스와 규슈레일패스입니다. 규슈레일패스야 말할 것도 없이 유명하지만, 최근에 생긴 산큐 패스에 대해서는 문의도 많고,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편입니다.




산큐패스

 

SUNQ패스는 큐슈의 19개 버스회사가 합작하여 큐슈를 방문한 여행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패스로,
3일간 무제한으로 북부와 중부지역 대부분의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탑승 시 보여주는 것만으로 승차 가능하며,
역에서 산큐패스를 제시하고 미리 좌석을 예약해둘 수도 있습니다. 북부규슈와 전규슈 이용 가능 패스 두 종류로 나뉘며, 북부패스는 주황색, 전규슈패스는 파란색입니다.




▶미야자키에 있는 산큐패스 지정버스입니다. 산큐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모두 이렇게 스티커가 붙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야자키는 규슈 남부에 위치해 있어서 파란색 "전규슈" 라고 적힌 산큐패스로만 이용가능합니다. 위 사진에 있는 주황색 북부규슈 패스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규슈레일패스(KRP)

 

▶예전부터 가장 유명한 패스입니다. 국내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보통은 고속선 승선권과 묶어서 판매하고 있지만, 사진과 같이 따로 규슈레일패스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구입하면 교환권을 주는데, 이것을 가지고 하카다역에 있는 조이로드 여행사에 가면 사진과 같은 규슈레일패스로 교환해 줍니다. 언제부터 쓸 건지 그 자리에서 정하고, 산큐패스와 동일하게 탑승시 보여주는 것만으로 해결됩니다. 3일권과 5일권이 있으며 정해진 기간 동안은 무제한으로 JR을 탈 수 있습니다.






▶규슈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후쿠오카에 있는 하카다역에 들릅니다. 이곳에 조이로드 여행사가 있습니다.




▶규슈레일패스는 사진과 같이 여행서비스 센터에서 교환할 수도 있고 매표소에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하카다 역에서는 조이로드 여행사가 티켓 교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 역이건 사진 왼편 구석에 있는 녹색그림(미도리노 마도구치 표시)이 있는 곳이라면 규슈레일패스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미도리노 마도구치(みどりの窓口)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japanrailpass.net/에 가시면 한국어로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이것으로 규슈일주 준비가 끝났습니다. 본격적인 여행은 이제부터 시작됩니다.